Android 패턴잠금은 보안수준이 높아서 안심이지만 패턴을 잊어버리면 큰일입니다.

어떤 패턴으로 등록했는지 잊었을 때 잠금을 강제해제하는 방법이 있으면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Android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패턴잠금을 잊은 경우에는 5가지의 강제해제 방법이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잠금해제 도구 `4uKey for android`


4uKey for android를 사용하려면 컴퓨터에 이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으십시오.


4uKey for android

https://download.tenorshare.jp/go/4ukey-for-android_1447.exe


1 단계 : 컴퓨터에 Android 기기를 연결

2 단계 : `잠금을 해제하시겠습니까` 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3 단계 : `단말기의 데이터가 없어져도 좋은가요` 질문에 `예`를 클릭


몇 분 후 해제가 완료됩니다.




2. `내 기기 찾기`에서 android 암호를 해독하는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단말기가 켜져 있고 Google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또한 단말기가 wifi에 연결되어 있고 Google Play에서 보기 설정이 되어있을 필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 정보와 `내 기기 찾기`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1 단계 : PC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Android 장치관리자를 엽니다. Google계정에 로그인하고 잠금을 강제해제하려는 장치를 선택합니다.

2 단계 : `단말기 데이터를 삭제` 항목에 들어갑니다.

3 단계 : `단말기 데이터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단말기는 초기화가 됩니다. 그리고 android의 암호화를 해제합니다.



3. 5회 연속 실패하여 해제


Android의 패턴을 잊어버린 경우에는 5번 연속 실패 모드를 사용하여 해제합시다.

패턴잠금을 5회 입력하면 "30초 후에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 상태로 한 후의 단계를 설명합니다.


1 단계 : 컴퓨터에서 Android 장치관리자에 액세스

2 단계 : Google계정에 로그인

3 단계 : 잠금해제하고자 하는 단말기를 선택

4 단계 : 새 암호를 설정하기




4. 단말기를 강제로 리셋


1 단계 : 전원을 끄고 전원 버튼과 볼륨의 마이너스 버튼을 함께 누르거나 전원 버튼과 볼륨의 플러스와 마이너스 버튼을 함께 눌러 복구모드로 들어갑니다.

2 단계 : 볼륨 위/아래 버튼으로 선택메뉴를 이동시켜 wipe data/factory reset을 선택하고 전원 버튼으로 확인합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wipe cache partition을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3 단계 : 다음은 Yes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스마트폰은 완전히 재설정되어 새것처럼 되었습니다.




5. Find My Mobile (SAMSUNG 스마트폰)


만약 SAMSUNG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Find My Mobile 을 사용하여 패턴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Find My Mobile은 Google의 `내 기기 찾기`와 비슷합니다

1 단계 : PC에서 Find My Mobile의 사이트에 액세스합니다.

2 단계 : Google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3 단계 : 왼쪽에 나오는 잠금옵션을 선택한 다음, 새 암호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Find My Mobile을 사용하여 새로이 설정한 비밀번호로 새롭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말총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