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사이트 조회 수(PV) 및 사용자 유형을 확인하는 방법은 많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 웹로그 분석 및 Google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면 사이트의 세세한 부분까지 알 수 있지요.

하지만 자신의 사이트가 아닌 경쟁 사이트와 인기 사이트 등 다른 사람의 사이트 방문 횟수 등이 궁금한 사람도 많습니다. 특히 사업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분은, 라이벌 사이트가 신경이 쓰이는 법입니다.

경쟁 사이트와 인기 사이트, 추천 사이트의 조회 수를 앎으로써 자기 사이트의 방향과 개선점을 생각하고 참고할 자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액세스 수를 확인하는 무료 도구


SimilarWeb
http://www.similarweb.com

 

검색하고 싶은 도메인을 검색창에 넣으면 조회 수뿐만 아니라 검색 키워드, 참조 사이트, SNS에서의 유입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의 디자인도 심플하고 보기 쉽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수(조회 수 등)가 적으면 그래프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인기 있는 사이트가 아니면 확인할 수 없습니다.


SEOTOOLS
http://www.seotools.jp/


SEO에 주력하고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액세스 수를 중심으로 한 조사라기보다는 해당 사이트의 키워드 및 트래픽 순위, 인덱스 수나 링크된 수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사이트의 평가도 해주기 때문에 경쟁 사이트와 비교하면서 참고하면 좋습니다.

Posted by 말총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