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원소는 수소에서 우라늄까지 92종류로 인간이 합성한 원소를 포함하면 현재 118종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원소의 성질은 원자 안의 양성자 수와 전자 수에 달려 있다고 한다. 이번에는 물질에 한정하여 높은 경도가 보이는 물질을 10가지 꼽아보자. 딱딱한 것은 다이아몬드만이 아니다.


1위. 우루차이토 질화 붕소

우루차이토 질화 붕소는 화산의 잔류물에서 얻어진 재료로 구성된 물질. 화학적 구조는 다이아몬드와 그다지 다르지 않지만, 그 구조에 더 화학적인 결합이 일부 더해져,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것을 소결한 공구로 열처리강 및 고경도 주철의 절삭에 사용된다.


2위. 론조데 라이트

론조데 라이트는 지구상에서 두 번째로 강한 물질. 자연계에서는 운석이 지구에 충돌했을 때 엄청난 열과 압력에 의해 운석 중의 흑연 구조가 변화하여 생성된 것이다. 육각 다이아몬드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3.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지구상에서 세 번째로 강한 물질이지만, 실험에서 확인된 천연 광물 중에선 여전히 최고의 경도를 자랑하는 물질이다. 이 물질이 가지는 엄청난 강도와 경도는 천공 작업에 이용된다. 또한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은 그 자체가 매력적인 재료이다.


4. 보라존

보론과 니토로겐의 혼합물로 4번째로 강한 물질이라고 알려져 있다. 다이아몬드의 저렴한 대용품으로 사용된다. 보라존은 인공 물질로, 붕소와 질소를 180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하여 얻는다.


5. 이붕화 레늄

이붕화 레늄은 레늄의 화합물로 1962년에 처음으로 합성되었다. 높은 압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레늄의 생산은 간단하고 저렴하다. 그 강도 덕분에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제품에 사용된다.


6. 탄화 티타늄

세라믹 탄화 티타늄. 광물의 경도 척도의 하나인 '모스'에서 9라는 높은 수치를 나타낸다. 매우 빠른 속도로 강철을 절단하기 때문에, 철강 제품에 사용된다. 주로 절삭공구 등의 재료가 되는 '사메트'의 복합재료로도 사용된다.


7. 이붕화 티타늄

다른 물질과 비교해 우수한 점은 고온에 강한 내성이 있다는 것. 천연 세라믹이면서도 양질의 도체이며 스틸보다 3배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8. 탄화 지르코늄

지르코늄 탄화물. 회색의 금속 광택이 있다. 제조업계의 절단공구 및 태양광 발전에 이용된다. 물에 불용성.


9. 붕소

공업적으로는 산화 붕소 B2O3와 탄소를 2,500 ~ 2,600℃로 가열하여 만든다. 경도가 높아서 분말은 고경도 세라믹 포장이나 초음파 가공 연마에 사용한다. 방탄 제품 및 장갑차에 이용되거나 중성자 흡수와 높은 에너지 연료로 원자로에 사용되며, 대탄도탄의 장갑판에도 사용된다. 내산화성이 부족하다.


10. 알루미나 (산화 알루미늄)

알루미늄의 양성 산화물로 결정 상태에서는 알루미나로 알려져 있다. 유리 레이저 튜브 및 분말 매체에 사용된다. 알루미나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서로 다른 명칭이 붙여져 있다. 놀랍게도 알루미나는 다른 불순물을 포함하면 아름다운 색을 나타내어, 루비와 사파이어로 모습을 바꾼다.

출처 참조 번역
TOP 10 STRONGEST MATERIALS ON EARTH
http://the10mostknown.com/top-10-strongest-materials-on-earth.html

http://the10mostknown.com/top-10-strongest-materials-on-earth.html

the10mostknown.com

Posted by 말총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