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가 2020년 9월에 출시되어 iPhone에서 홈화면의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 iPhone에 맞춤형 아이콘 세트를 6일 동안 3626세트 판매하여 총 10만 1528달러를 벌어들인 크리에이터 Traf 씨는 "한순간의 성공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몇 년이 소요되었습니다. 약 7년입니다"라며 성공까지의 경위와 비밀을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공개하고 있습니다.

Six Figures in 6 Days
https://tr.af/6

Six Figures in 6 Days

Insights on earning over $100,000 in less than a week.

tr.af


Traf 씨에 따르면, iOS의 루팅이 본격화된 2013년경에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극을 받아 루팅한 iPhone에서 동작하는 콘텐츠를 판매하는 플랫폼 Cydia에서 작품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 만든 아이콘 세트의 매출은 17달러 (약 2만 원) 정도였다고 합니다.

2020년에 iOS 14가 등장하여 홈화면의 아이콘 디자인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게 됨에 따라, Traf 씨는 루팅 전용이 아닌 일반 iOS용 아이콘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다음이 Traf 씨가 실제로 만든 아이콘의 이미지. 가격은 28달러입니다.


흑백 각각에 60종류의 아이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Traf 씨는 제작한 아이콘 세트의 이미지를 Twitter에서 공유했는데, 상당한 반향이 불러 많은 문의가 쏟아졌다고 합니다. Traf 씨는 즉시 결제서비스 Gumroad로 아이콘 세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Twitter에 게시에서 출시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렸다고 합니다. Traf 씨의 아이콘 세트는 Twitter뿐만 아니라 기술계 뉴스사이트 등에서도 다루어져 매출은 곧 6000달러(약 630만 원)에 도달했다고 Traf 씨는 말합니다.

인기 YouTuber인 MKBHD 씨의 동영상에서 Traf 씨의 아이콘 세트가 다루어지자, 아이콘 세트의 인기와 판매량은 더욱 상승. 현재 463만 회 이상 재생되고 있습니다.

The Ultimate iOS 14 Homescreen Setup Guide!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cH66LWWluVE


iOS 14에서의 아이콘 변경 절차를 설명하는 동영상으로, 변경용 아이콘 세트로 Traf 씨의 작품이 사용되었습니다. 실제로 Traf 씨의 아이콘 세트로 iPhone을 커스터마이즈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상태(왼쪽)와 비교하면 Traf 씨의 아이콘 세트(오른쪽)는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


MKBHD 씨의 동영상이 게시된 다음날 아이콘 세트 매출은 6000달러에서 4만 달러로 뛰어올랐다고 합니다. Traf 씨는 "적절한 내용을 적절한 시기에 게시함으로써 상상을 초월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그 밖에도 다양한 요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몇 가지 중요한 통찰력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컨텐츠를 세상에 전파하는 성공의 비밀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자주 공개한다
"무언가를 세상에 내보낸 후 할 수 있는 것은 한정되어 있지만, 종종 공개함으로써 누군가 찾아 줄 확률이 높아집니다. 'Fortune favors the bold (행운은 대담한 사람을 좋아한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인터넷 시대의 대담한 사람은 '세계를 향해 자신의 작품을 공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인터넷은 끝이 없는 콘텐츠의 흐름이여서, 스팸이라든가 어필이 넘쳐난다는 생각은 공유하는 것을 막기 위한 변명에 지나지 않습니다"라고 Traf는 말합니다. 자신의 작품을 많이 공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 즉시 행동한다
Traf 씨는 iOS 14용 아이콘 세트를 Twitter에 게시했을 때, 사용자의 '아이콘을 구매하고 싶다'라고 요청을 무시하거나 기존의 루팅용 아이콘 세트로 유도하는 일도 간단하게 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Traf 씨는 당시를 회상하며 "만약 그런 일을 하고 있었다면 기회를 놓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파도를 타기 위해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 명확한 스케쥴을 짠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행동할 수 있는 일정도 중요합니다. "모두가 유연한 스케줄을 짤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이해하지만, 정말 필요하다면 거의 누구나 목표를 향해 움직일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유연한 스케줄 덕분에 영감을 얻은 순간 조치를 취할 수 있었습니다. 영감은 생산성을 높이지만, 손상되기 쉬우므로 신속하게 행동합시다"고 Traf 씨는 말합니다.

◆ 투명해질 것
Traf 씨는 아래의 트윗에서 아이콘 세트를 공개하는 웹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의 수와 자신이 아이콘 세트를 판매하기 위해 시도한 조치와 매출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트윗이 새로운 반향을 불러 아이콘 세트 매출도 올랐다고 합니다.

"돈벌이만을 위한 일을 하면 그렇게 잘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후발주자는 어디에서나 나타나지만, 대부분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자신이 즐기고 있는 것을 세계와 공유하고, 그 이외는 인터넷에 맡기도록 뒷받침하기 위한 방법을 가르쳐주고 싶어서입니다"라고 Traf 씨는 말합니다.

Traf 씨가 만든 아이콘 세트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Traf - iOS 14 Icons
https://icons.tr.af/

Traf — iOS 14 Icons

A simple, beautiful set of 80 custom-designed app icons, perfect for iOS 14. Includes light & dark versions, instructions, and wallpapers.

icons.tr.af

Posted by 말총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