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범죄, 재해 등 다양한 쇼킹 영상을 중심으로 한 동영상 공유서비스였던 'LiveLeak'가 15년 역사의 막을 내렸습니다.

Dear LiveLeakers,
https://www.itemfix.com/ll


'LiveLeak'는 YouTube보다 1년 늦은 2006년 헤이든 휴이트 씨와 그의 동료가 시작한 동영상 공유서비스. 형제 사이트로 훗날 통합된 'Ogrish'와 함께 교통사고나 재해 또는 범죄에 관련된 영상 등 충격적이고 그로테스크한 영상도 삭제되지 않고 공유되는 부분이 특징이었습니다.

서비스 종료를 알리는 글에서 휴이트 씨는 2006년 당시 '다음으로 전개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LiveLeak를 개설하였고, 모든 관계자는 마치 롤러코스터를 탄 것과 같은 15년을 보냈다고 표현합니다. 그러나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이루어져 새로운 흥미로운 것에 도전할 때가 되었다고 느꼈다"고 LiveLeak를 종료하게 된 심경을 밝힙니다.

휴이트 씨는 마지막으로 LiveLeak의 운영회원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던 사람이나 동영상을 보고 있던 사람, 훼방을 놓던 사람 등에 대해서도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미 'liveleak.com'는 휴이트 씨가 새롭게 운영하는 'ItemFix'라는 사이트에 전송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ItemFix는 '소셜 비디오 팩토리'라는 표기가 있고 '바이럴', '밈', '뉴스' 등의 채널이 존재하는데, 충격적 요소를 뺀 동영상 공유서비스가 되려는 것인지 현시점에서는 불분명합니다.

Posted by 말총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