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의 사고나 문제는 언제 어디에서 발생할지 예상하기가 어렵습니다. 모처럼 블랙박스를 탑재하고 있어도 카메라가 촬영할 수 없는 사각지대에서 문제가 일어나면 설치한 의미가 반감되어 버립니다.

720도 카메라 장착 블랙박스란?

720도는 수평 방향으로 360도, 그리고 수직 방향으로 360도를 의미합니다. 차를 푹 감싸는 형태로 전방위 720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탑재하는 렌즈의 수를 늘려, 광범위한 영역을 커버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고, 영상을 결합하여 720도 전방위 확인 및 녹화가 가능합니다.

Vpai 720-degree cameras
https://images.app.goo.gl/bWydYN5ukxjL4hn98

Image: Vpai 720-degree cameras available on Amazon

Found on Google from brownbeat.net

www.google.com


720도 카메라 장착 블랙박스의 장점

720도 카메라 장착 블랙박스를 도입하는 이유는 '문제의 순간을 놓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충돌이나 보복운전, 교통사고 등의 문제가 항상 자신의 앞을 향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720도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블랙박스라면 어떤 방향으로부터의 문제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증거가 되는 영상을 확실히 녹화해 줄 것입니다. 블랙박스를 탑재한 차량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카메라의 사각을 노린 사고나 공격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720도 카메라 장착 블랙박스의 단점

720도 카메라 장착 블랙박스의 단점은 '선택할 수 있는 기종이 적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비싸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720도 카메라가 장착된 블랙박스의 종류도 점차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가격 하락도 예상되기 때문에 '언제 사는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블랙박스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싶은 분에게 720도 카메라 장착 블랙박스는 강한 아군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아직 제품이 한정되어 있고 고가라는 단점은 있지만, 더 큰 안정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말총머리
,